이러한 경우 가장 쉬운 해결방법으로 채널당 32비트의 HDR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사용 가능한 포맷으로는 HDR, EXR등의 포맷이 가능하며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작성한다면 RGB색상모드에 색상을 32비트로 선택하여 이미지를 만들고. 라이노에서 매핑을 불러 올때는 텍스쳐 종류를 HDR로 선택하면 됩니다.

결과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왼쪽 이미지는 그라데이션이 들어간 부분에 노이즈와 필렛 부위가 깨끗하게 처리되지 못하였으나 HDR이미지를 활용한 우측은 비교적 좋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키 샷, 브이레이 등 라이노RDK를 활용하지 않는 렌더러에서 렌더링할 때는 ExtractRendermesh 명령을 이용하여 폴리곤 메쉬개체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브이레이는 자체적으로 디스플레이스먼트 매핑을 사용할 수 있어 라이노의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는 확대이미지입니다. 가까이 보이는게 HDR이미지의 결과물이고 멀리보이는 결과가 LDR이미지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