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3. 18.

Rhino Grasshopper Add - Karamba | 파라메트릭 모델링 해석 및 최적화 툴 출시



Karamba는 Rhino3d 파라메트릭 환경 플러그인인 Grasshopper에 적용하여 사용하는 Add-On 입니다.Karamba는 파라메터화 된 지오메트리 모델에 관한 유한 요소 해석(FEA)이나 갈라파고스와 같은 최적화 알고리즘 적용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Karamba 기능소개 

시뮬레이션 가능

다리 구조물에 트럭이 놓였을때 구조가 받는 스트레스를 시각화 한 예시입니다. 이처럼 파라미터화 된 지오메트리와 해석에 필요한 요소를 이용하여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하여 개선점을 찾고 나은 구조및 디자인을 산출 해낼 수 있습니다.


최적화 가능

갈라파고스와 같은 Grasshopper에서 지원하는 Genetic Algorithm Solver를 이용하여 최적의 구조, 위치 및 형태들을 산출해에서 참고 할 수 있습니다. 

구성요소 변형

렌덤으로 생성된 형태에 다양한 굽힘 강성을 적용하여 변형된 경과입니다. 변형 후 셀별로 분해하여 힘에대한 재해석 또한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요소들을 지닌체 스케일에 제한이없이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합니다.




Rhino Grasshopper plugin인 Karamba에 관하여 자세한 문의 사항은 바이라이노로 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