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라이노의 키샷 사용자 증 키샷(KeyShot)에서 두께를 가진 투명 파트 속에 다른 재질을 사용하는 경우 너무 어둡게 렌더링되거나 그림자에 의해 검게 렌더링 되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어, 이러한 경우 머트리얼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 래는 머트리얼을 설정한 렌더링 결과의 예인데, 모델은 간단한 박스를 이용하였으며 투명파트는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제로 사용된 KeyShot 재질이 적용된 파일을 첨부로 올려두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패키지로 저장되어 환경 맵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는 머트리얼을 설정한 렌더링 결과의 예인데, 모델은 간단한 박스를 이용하였으며 투명파트는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결과는 KeyShot의 실시간 뷰를 캡처한 것으로 아무런 후보정 작업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키샷 패키지 파일 및 자세한 내용은 바이라이노의 information 게시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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